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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| 스터디 노트_15 |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 (2)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/스터디노트 2024. 6. 30. 13:01
01_SNS 광고 디자인 요소 [사진]
사진을 쓰는 이유는?
사진만이 줄 수 있는 사실감과 현실감은 타 소재보다 강하다 (특히 고관여 제품을 설득할 때 효과적임)
SNS 광고에서 쓰는 사진은?
- 브랜드 에셋으로 소속된 사진
- 스톡 이미지
- 목업 이미지
쓸만한 스톡 사진을 찾을 수 있는 곳
- Unsplash: 고퀄리티, 현장감 높은, 해외 느낌, 무료
- Freepik: 다양한, 설정된 듯한, 무료+유로 (Attribution 필요)
- Pixabay: 다양한, 디자인 활용도가 높은, 옛 느낌, 무료+유료
- 게티이미지뱅크: 설정된 듯한, 한국적인, 광범위한, 유료
경우에 따라 스톡 이미지를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고,
홍보하고자 하는 브랜드/상품과의 연관성을 위해 톤 보정 등 할 때도 있음.
Tip. Image - Mode - Grayscale 설정 후 Image - Mode - Duotone으로 이중톤 설정 가능
Layer - Duplicate Layer를 활용하면 오브젝트를 다른 대지에 복사할 때 같은 위치로 복사 가능
아래 황금비 그리드 안쪽의 4개 교차점 위에 메인 개체를 배치하면 안정감 있게 배치 가능
인물 사진은 좌우 반전해서 사용하는 건 되도록 지양
여러 물건을 배치할 땐 실제 크기에 비례한 크기로 배치하고 레이어 스타일 복사로 효과 같이 적용하기.
쓸만한 목업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곳
- Is graphics: 실감 나는, 독특한 목업 이미지
Tip. 목업 이미지는 고급 개체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손쉽게 수정 가능
각각 다른 이미지를 활용하고 싶을 때는 New smart object via copy 기능 활용
02_SNS 광고 디자인 요소 [일러스트]
일러스트를 쓰는 이유는?
다양하고 다채로우면서, 한계가 적은 그래픽 에셋이기 때문.
벡터 일러스트의 경우, 편집이 매우 용이하다
일러스트 사용 시 주의할 점
수십 수만 가지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일관성 없는 여러 일러스트 사용은 다소 지양
(각기 다른 광고에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만, 하나의 광고 세트엔 1가지 스타일만 사용)
일러스트 제작 전 기획 & 스케치
- 만들고자 하는 스타일 리서치
- 자세나 형태 레퍼런스 리서치
- 외형을 기하학 도형으로 분해 및 단순화
기하학 도형을 활용한 단순화 작업 예시
Tip. Shape Builder (Shift + M)을 사용하면 도형을 합치거나, 삭제할 때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.
클리핑 마스크를 활용해서 패턴/재질감을 추가해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.
소감
이전 강의들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는 느낌이었다.
계층 간의 차이를 적당하지만 또 뚜렷하게 주는 걸 잘 못하는 편이라
앞으로 있을 콘텐츠 제작 실습 과정에서 그 부분을 잘 신경 써봐야겠다.
이제 디자인 강의 끝!!
뒤에 나오는 내용들에 대한 궁금증도 있고, 기대감도 있다.
미리미리 좀 들어둬야지...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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