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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| 스터디 노트_13 | 광고디자인 (3)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/스터디노트 2024. 6. 26. 19:14
01_KEY VISUAL 온라인 확장
WEB / MOBILE 환경
기본적인 화면 영역의 차이가 크다.
Dead Space를 고려하여 환경에 맞는 정도의 여백을 남겨둬야 한다.
온라인 환경에 맞춘 확장 작업 예시
광고의 3원칙
1. 잘 보여야 한다.
2.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.
3. 컨셉이 분명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잘 전달해야 한다.
Tip. 웹용 이미지를 그대로 축소해서 모바일에 사용하면 텍스트가 너무 작아져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
02_SNS 콘텐츠 디자인
페이스북
커버이미지: 10m 1280*614
인스타그램
1080*1080 / 1080*1350 / 1080*566
KEY VISUAL 활용 SNS 콘텐츠 이미지 제작 예시
아기자기한 Doodle 느낌의 디자인 제작 예시
03_포트폴리오 제작
- 텍스트가 많은 것은 절대 지양해야 한다. 이미지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.
-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표지!
- 목업을 활용하면 결과물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지만, 목업에 의존해선 안된다. 중요한 것은 작업의 퀄리티.
포트폴리오 제작시 참고사항
- 포트폴리오가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제작물인지 검토해야한다.
- 포트폴리오도 하나의 작업물이다. 너무 많은 텍스트, 같은 컨텐츠의 반복이 계속 되면 지루하고 질릴 수 있다.
- 객관적으로 자신의 작업물을 보아라.
소감
디자인 작업도 하면 할 수록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...
포트폴리오 제작은 정말 너무 어렵다.
좋은 작업물을 만들어야, 좋은 포트폴리오가 나오고
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, 좋은 작업물이 빛난다.
둘 다 엄청나게 중요하고 또 잘해야 하는데
쉽지 않은 것 같다 ㅠ
그래도 열심히 계속 해보면서 잘할 수 있게 해야지..!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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